본문 바로가기
그밖의 관심사

필립스LED 전구 AS규정

by 노란갈매기 2015. 8. 3.

쥔장은 현재 집등의 90%를 LED 전구로 교체해서 사용하고 있다.

사용하는 제품은 삼성, LG이노텍 , 필립스인데

이중 필립스 LED AS 규정에 관해서 포스팅을 해볼까 한다.


우선 쥔장 블로그 포스팅을 참고 자료로 올린다.

http://norangalmagi.tistory.com/278


2011년 실험정신으로 LED전구를 구매 비교해놓았던 포스팅인데

해당 포스팅속의 필립스 LED 전구 9w 짜리가 말썽을 피우기 시작했다.


LED 가 반쪽이 문제가 생겼는지 반은 제대로 화이트 색상을 내는데 

나머지 반쪽은 무지개색상 수준으로 변형되 어두워졌다.


박스에 기개된 수명은 5만시간이나 되는데

하루 8시간 꼬박꼬박 켜놓았다는 조건하에도

겨우 1만 시간을 넘기고 문제가 생겼다는것이다.


그래서 필립스LED AS 규정이 어떻게 되나 문의해봤다.

처음에 이메일로 문의했으나 

1주일이 넘도록 묵묵부답


그래서 전화로 다시문의 하니


1년이 제품 보증기간이고 그후 발생하는 문제는 새 제품을 사라.


보통 LED 전구 가격이 만원을 넘는것이 태반인데

1년이 제품 보증이면 굳이 삼파장 형광등 대신해서 살 이유가 있을려나 모르겠다.

가격대비 전기료 절약 금액을 감안해도 5년 정도는 지나야 상쇄될텐데

이런 AS 정책이라면 굳이 제품을 살 이유가 있을려나?


참고로 해당 포스팅에 있던 또 다른 제품인 삼성 LED 경우

지난 여름에 문제가 생겨 AS 요청을 했더니

조건부 무상 교환을 해줬다.

"다른 모델의 삼성LED에 문제가 생겨도 교환은 안된다"


필립스 LED 전구 구매시 참고자료로 활용하라고 포스팅 남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