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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밖의 관심사

쉐보레 트래버스 연비

by 노란갈매기 2018. 6. 14.


과연 트래버스는 구입이 가능할까?

쥔장도 심각하게 차를 바꿀것인가를 고민중이라

트래버스 자료를 더 찾아봤다.

쉐보레 트래버스도 V6 3.5L 가솔린이다.

2.0L Turbo 모델은 RS 트림으로 나오기 때문에 국내 판매는 절대 불가능이다.

연비는 오히려 더 않좋다.

디젤엔진은 없다. 고로 국내 판매는 절대 불가.

그렇다면 3.5L 연비는 얼마일까?

외국연비 환산할 필요없이

국내에 판매중인 경쟁 차종 연비만 보면 답이 바로 나온다.

먼저 닛산 패스파인더


보다시피 8.3Km/L


도요타 파일럿

8.9Km/L

하지만 이 두 차량은 휠베이스가 작다.

휠베이스가 비슷한 도요타 시에나와 혼다 오딧세이는

8.2 와 9.2 

트래버스는 휠베이스도 크고 무게도 무겁기 때문에

복합연비는 잘해야 8Km/L 나온다는 결론이다.


쥔장도 가족때문에 시에나나 오딧세이쪽을 알아봤었는데

복합연비는 공인연비 수준이었지만

시내연비에 대한 실 오너들 이야기는 

6km대가 평균치였다.

결국 트래버스도 시내연비는 

절망적인 5.5~6Km 수준이 될거라는거.

이 연비는 정말 실시간으로 연료게이지가 움직이는게 보인다.

차량 가격은 LT 트림선으로 적당히 타협하면

(솔직히 쥔장은 미국기준 LT 트림이면 충분하다.)

4000만원 수준에서 가능하다.

LT트림 $35,000

하지만 기름값은 도저히...

알페온 두고 이쿼녹스를 하나 더 들여놔야 되는건지...

이쿼녹스는 내장제 때문에 미국에서도 말이 참 많은데....


9-10 4200~4400 

난 좋은데 중간 트림급 정도.

다른이들은 어떨지 모르겠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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